[비건페스타 릴레이 인터뷰] 비건 소스 전문 브랜드, 채식한입

맛·건강·환경, 세 마리 토끼를 잡다.

최윤서 승인 2023.03.20 12:02 의견 0
©채식한입

채식에 대한 관심이 나날이 높아지는 요즘, 한국의 대표 소스인 고추장을 비건식으로 만든 채식한입 대표님을 만나보았다. 소고기 대신 콩고기를 넣고 설탕 대신 알룰로스를 사용해 맛·건강·환경, 세 마리 토끼를 잡은 비건 고추장을 소개하겠다.

Q. 안녕하세요, 대표님!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비건 소스 전문 브랜드, 채식한입의 서란입니다. 채식한입은 현재 맛, 건강, 환경 모두 챙길 수 있는 콩고기 볶음고추장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Q. 비건 고추장을 창업하게 된 계기가 궁금합니다. 원래 비건 쪽에 관심이 많으셨나요?

A. 원래는 평범한 주부였어요. 그러다가 sns에서 요리 레시피 콘텐츠를 제작하면서 만난 팔로워들 배부분이 외국인들 특히 인도인들이었어요. 이분들이 제 요리 영상을 보고 따라하고 싶은데 재료를 구하기 힘들다는 댓글이 많았어요. 그래서 이 분들을 위해 쉽게 한식을 만들 수 있는 소스를 개발하면 좋을 거 같다고 생각했어요. 제가 아이들 덕분에 환경에 관심을 가지게 되기도 하고, 비건으로 차별화를 하면 어떨까해서 비건 고추장 소스를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최윤서

Q. 상세페이지를 보면 ‘혈관미인’이라는 문구가 굉장히 재치있어서 기억이 남아요.

A. 채식한입의 비건 고추장은 설탕 대신 알룰로스로 건강한 단맛을 내고 소고기 대신 콩고기를 넣어 콜레스테롤 걱정도 줄였어요. 그래서 ‘혈관미인’이라는 문구를 사용했어요.

Q. 사업하면서 가장 힘들었던 순간은 언제였나요?

A. 제품 개발하는 과정에서 약간 힘들었어요. 제가 개발한 레시피로 비건 고추장을 만들 공장을 찾고 꽤 유명한 제조업체로 선정했는데 받은 샘플이 너무 마음에 들지 않았어요. 그 후 제조업체를 통해 제작하기보다는 제가 직접 만들어야겠다고 생각했어요. 대량생산하는 공장 대신 안전하고 깨끗한 시설이 구비된 공유주방에서 직접 생산하고 있어요.

Q. 비건 고추장 이후로 신제품 출시 계획이 있으신가요?

A. 지금 신제품 준비 중이에요. 연말에 나오는 걸 목표로 열심히 일 하고 있어요.

Q. 비건음식은 맛없다는 편견을 가진 사람에게 하고 싶으신 말이 있으실까요?

A. 채식한입의 비건고추장을 한 번 드셔보시라고 말하고 싶어요. 비건이 낯설고 접근하기 어려워서 일단 친숙해지는 것이 중요한 거 같아요. 고추장이 친숙한 맛이니까 처음 시도하기에 좋을 거 같아요.

저작권자 ⓒ Planet Time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